김종욱 찾기 (2010) - 장유정 마음에 담긴 영화






첫사랑을 찾아주세요.



김종욱 찾기는 어쩌면 뻔한 스토리의 달달한 연애 드라마일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뮤지컬로 워낙 인기가 출중했던 작품이니 만큼 볼 가치는 있을게다 - 라는 마음으로 감상을 하게 됐다. 결론은 썩 재밌게 본 영화였다는 것. 뮤지컬로 보는게 더 나을지도 모른다. 중간 중간 오그라드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때의 오글거림이 차라리 뮤지컬이었으면 더 쉽게 봤을 것 같기도 하다.

워낙 유명한 뮤지컬이고 영화라서 망할 염려가 없고, 이제 막 달달한 시기를 지나가는 연인 또는 썸타는 중인 청춘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화다.


서지우(임수정 분)는 10년전 인도에서 만난 첫사랑을 잊지 못하고 새로운 연애를 하지 않으려 한다. 일에만 전념하고 싶은 그녀의 바람과는 달리, 그녀의 아버지는 딸의 연애(정확히 말하면 결혼)을 강력하게 추진한다. 한기준(공유 분)은 직장에서 그만두고 '첫사랑 찾기' 사업을 시작한다. 제대로 된 첫 손님인 서지우 의뢰인(정확히 말하면 그녀의 아버지)과 그녀의 첫사랑인 '김종욱'을 찾아 전국을 떠돌다가 그녀에게 점점 호감이 가게 되는데...

하지만 서지우는 첫사랑을 일부러 만나지 않은 것이 극 종반에 밝혀진다. 그녀는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기기 위해, 그와의 기억이 변질될까봐 두려워 귀국하고서도 첫사랑을 만나지 않은 것이다. 서지우와 한기준은 '끝까지 가보지 않으면 모르는거잖아요' 라는 말을 서로에게 하면서 결국 커플이 된다. 역시 로맨틱 코미디 영화는 해피 엔딩이지. 그럼.





덧글

댓글 입력 영역